홍보자료
2018 Bottom Up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톤
2018.08.29196

 

“2018 Bottom Up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톤

소프트웨어 사업단 기자단 김유경

f0cedca2cdd5a6e03a38b16aad75583a_1535543
 

 안녕하세요저는 소프트웨어 사업단 기자단 김유경입니다.

 

작년까지 진행되었던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의 자유 경연 프로그램CE-TED가 올해에는 조금 바뀐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CE-TED는 학생들이 자유주제를 가지고 발표에 참여했던 반면 올해는 Bottom Up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톤 이라는 이름으로 사회문제해결에 중점을 둔 5가지 주제 중에서 한가지를 택하여 학생들과 아이디어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아이디어톤이란 아이디어+마라톤의 합성어로 제한시간 내에 제시된 주제와 관련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발표하는 경연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BottomUp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톤이란 무엇일까요? 가천대에서 진행하는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톤. , 주어진 주제 안에서 진행하는 아이디어톤입니다!

  

작년과 조금 달라졌음에도 불구하고 올해에도 많은 학생들이 아이디어톤에 참여했으며 총 50명의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참여 학생 한 명을 인터뷰해보았습니다.

 

 

기자단>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톤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해 주시겠어요?

류다영>  아이디어톤은는 컴퓨터 공학과학생들이 자유롭게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에 대해 발표하고 의견을 도출하는 경연입니다.

 

기자단>  아이디어톤에 참여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류다영>  작년에 참여했던 CE-TED가 너무 좋았기에 올해에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작년과 조금 달라져서 망설여졌지만요.

 

기자단> 후배들에게 참여하라고 권유하고 싶나요?

류다영> , 권하고 싶습니다. 다른 학우들이 현재 가진 사회문제 해결에 관한 아이디어가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제가 생각해보지 못한 아이디어에 대한 내용을 들을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컴퓨터공학과만의 특별 프로그램인 Bottom Up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톤, 앞으로도 쭉 열릴 예정이라고 하니 앞으로도 더욱 많은 학우분들이 참여하시길 바라면서 이상 지금까지 소프트웨어 사업단 기자단 김유경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