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자료
초등교육박람회 탐방
2018.08.3076

 

 ( SETEC ) 

 

2018.7.26(목) ~ 7.29(일), 대치동에 위치한 SETEC 에서 ‘창의적 미래 우리가 주인공’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초등교육박람회에서 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스마트토이와 SW 관련 제품들을 가지고 나온 기업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

 

코딩 교육, 로봇, 드론, VR, 3D펜, 3D프린터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 부스가 주를 이루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었고 VR 기술을 접목한 축구, 양궁, 스피드스케이팅 등 체험해 볼 수 있는 실내체육 부스 등은 많은 인기를 끌었다.

 

소프트웨어와 피지컬 컴퓨팅 교육이 모두 가능한 아두이노 기반 교육 플랫폼 ‘다빈치 AI 코딩 바이블’을 제작하는 ‘다산 북스’, 3D 스팀펜 콘텐츠 개발 업체 ‘3D 스팀펜 북포유’, 국내최초로 생각하는 모형을 직접 조립하고 만들고 발명할 수 있는 제품(DRS)을 개발 교육 제조회사 ‘디알 메이커 시스템’ 등 다양한 기업 관계자 분들과 대화할 수 있었는데, 특히 코딩교육용 보드 게임을 만드는 ‘매직빈 게임즈’에서는 유니티 개발이나 웹디자인이 가능한 사원을 뽑고 있는데 관심 있는 학생이 있다면 면접 후 채용하겠다는 계획을 말씀해주셨다.

 

SW정책연구소 등 여러 자료에 따르면 IT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교육, 산업 등의 모든 분야가 소프트웨어화되면서 2022년 소프트웨어 관련 직업이 140만 개 이상 급증할 것이고 앞으로도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일자리는 계속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다. 이처럼 앞으로는 IT 관련 학과의 진로를 초등교육박람회와 같이 다양한 분야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