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자료
더존 비즈온 기업설명회
2017.08.3179

더존 비즈온



안녕하세요소프트웨어사업단 학생 기자 선승연입니다!

지난 6 2일 소프트웨어 학과에 더존 비즈온 기업 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송호철 본부장님이 방문하여 회사에 대해 소개해주셨는데요, 더존 비즈온은 서울, 강촌, 센텀에 회사가 있으며, 현재 서울과 센텀은 아직 준비중이라고 하며, R&D는 강촌에서 업무를 본다고 합니다. 더존은 B2B 기업으로 기업들에게 ERP를 제공해주는 회사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89%에 달하는 기업들이 더존의 플랫폼을 이용하여 세금 신고를 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시장 점유율이 굉장히 높은 회사입니다.

 

더존은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많이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란 쉽게 말하면 서재 + 필요한 책을 도서관에서 빌려보기 정도의 개념이라고 하며 내부에서는 굉장히 복잡하게 이어져 있는데, 외부의 ERP는 이용하기 어려운 환경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PaaS를 깔아놓고 데이더센터의 카트리지로 바로바로 배포하는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본부장님께서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고, 그 데이터들을 통해 많은 사업들을 구상하고 있다고도 말씀해 주셨습니다.

 

더존은 신입 직원을 뽑을 때 봤던 것들을 적용할 수 있는 호기심이 있는지와 시키지 않아도 뭔가를 할 수 있는 의지를 많이 본다고 합니다. 만약 더존에 지원한다면 이러한 부분들을 부각시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학생 기자 선승연이었습니다. 갑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