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자료
TABLE MANAGER 인터뷰
2018.01.17342

안녕하세요. 저희는 소프트웨어 사업단 기자단 1조 김유경, 곽준수 입니다. 저희는 110일 삼성역에 잇는 테이블 매니저(회사에 방문해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f67a0297fa9c258ac186eea328190e2d_1516131
 

 

1. 테이블 매니저는 어떤 회사인가요?

 안녕하세요. 테이블매니저에서 일하고 있는 직원 강병찬입니다. 저희 회사는 약 2년전 대표님께서 고등학교 시절 동아리에서 창립하여 20175월 법인전환을 발판삼아 테이블매니저라는 상호 명으로 정식 출범하여 운영 중입니다. B2B 사업을 진행 중이며 현재 약 200여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서비스를 공급중입니다. 최근 2017년 한 해 동안 네이버, 카카오와 같은 대기업에서 투자를 받았으며,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인 TIPS 정부과제를 통해서도 투자를 받아 급속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저희는 레스토랑업체의 고객관리, 예약관리 솔루션을 공급하는 회사이며, 한국에서 예약문화를 선도하는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직원 수는 약 15명 정도이며, 지속적인 인재채용을 통해 회사를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2. 어떤 창업동기를 가지고 계셨나요?

 나날이 발전하는 4차 산업혁명 속에서, 현재 레스토랑 업계에서는 아직도 전화를 통한, 업장에서는 수기로 기록을 남기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에 업장에선 자주 이용하는 VIP고객님에 대해 적극적인 응대가 어렵고, 고객입장에선 매번 예약을 할 때마다 똑같은 요청을 일일이 말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이에 현장의 불편함을 몸소 느끼게 된 대표님께서, 업장에서는 적극적인 고객응대를, 고객은 매번 말하지 않아도 되는 편의를 제공하고자 서비스를 공급하게 되었습니다.


3. 대표적인 사업이 무엇입니까?

 테이블매니저는 웹을 기반으로 한 솔루션으로써 레스토랑에서 효율적으로 고객 및 예약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B2B 사업을 운영 중이며, 조만간 B2C 사업으로 확장시킬 계획입니다.

 

4. 회사가 가지는 장점

 현재 테이블매니저는 다량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첫 번째입니다. 그중 레스토랑 계에서도 내로라하는 다수의 업체들도 저희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으며, 그 편리함을 검증받았습니다. 두 번째로는 고객사의 불편함을 적극 수용하여 빠르게 솔루션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타사와는 비교할 수 없는 수많은 기능들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고객사에서 원하는 형태로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를 통해 한국에 예약문화를 안착시키고, 레스토랑과 고객이 모두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5. 사원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현재 저희 회사는 전략기획팀, 연구개발팀, 마케팅팀, 고객지원팀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큰 흐름으로 보자면 고객지원팀에서 일차적으로 고객과 소통하여 요청사항을 충분히 검토하고 전략기획팀에게 전달합니다. 전달된 요구사항을 전략기획팀에서는 최대한 고객이 이용하기에 편리하도록 끝없는 고민을 통해 기획안을 만들게 됩니다. 이 기획안을 토대로 연구개발팀에서 기능개발을 진행한 뒤 업데이트 후, 고객에게 안내하게 됩니다. 이런 일련의 과정을 거치며 저희는 지속적으로 고객을 우선으로 하는 고객중심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6. 회사에서 일할 때 어떤 능력이 중요한 것 같나요?

 회사에서 일할 땐 꼼꼼함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맡은 업무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바쁜 업무 속에서 놓치지 않고 처리할 수 있는 꼼꼼함이 정말 중요합니다. 회사의 결정사항은 실제로 큰돈을 움직이기 때문에, 조그마한 실수로 큰 손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때문에, 꼼꼼하게 확인한 정보를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해나가고, 일어날 있는 변수도 최대한 예측해보는 것이 꼼꼼함에 포함된다고 생각합니다.